내일 위한 지로캠프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15/07/27 [19:03]

내일 위한 지로캠프

새화순신문 | 입력 : 2015/07/27 [19:03]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2015년 7월 23일(목) , 7월 31일(금) 2일에 거쳐 화순,장성,담양지역 초,중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보성다빈치콘도에서 진로탐색 비젼캠프를 진행한다.

 
진로탐색 “비젼캠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학생들이 진로 적성검사나 막연히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직업군들에 대해 직접 몸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진로탐색을 통해 학생 자신의 능력, 적성, 흥미, 가치관 등을 바르게 인식하고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과 잠재능력을 발견하며, 이를 기초로 하여 자신의 진로를 합리적으로 탐색하고 계획,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박스를 활용하여 자신의 꿈을 상상하는 창작 활동을 통해 현대 사회의 인재상에서 요구하는 창의성, 협동심,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진로캠프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자신이 생각한 직업과 현실은 다른 것 같다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다고 23일 이루어진 진로탐색 시간에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권영길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어떠한 경우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당당히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