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향한 신뢰로 코로나19 극복할 수 있다"
새화순신문 | 입력 : 2020/03/23 [17:04]
구충곤 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됨에 따라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펼쳐왔지만, 우리 군에도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군민들께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군은 지난해 태풍과 돼지열병 등 숱한 역경에도 공직자들의 솔선수범과 군민들의 화합으로 슬기롭게 이겨냈습니다.
이번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전염병도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러 가지 개인 예방 행동수칙을 부탁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늘 그랬듯이 견고한 연대와 서로를 향한 신뢰로 이 시련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단 한 분의 군민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확진자와 확진자의 가족분들, 그리고 접촉자들까지 모든 군민 한분한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상한 각오로 행정력을 총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확진자의 감염 및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 역학조사를 철저하게 실시하였으며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하여 군민들께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선의 방역은 새로운 전파자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 19 개인 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주십시오. 또한 사람이 많이 모이는 대중 집회나 행사 등에 대해서는 참여를 자제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어쩐지 봄이 늦는 것 같습니다. 저를 비롯한 화순군의 모든 공직자들이, 늦은 봄이나마 반드시 군민 여러분께 선물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새화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