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기준 도의원, 우수조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3/12/04 [11:28]

류기준 도의원, 우수조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새화순신문 | 입력 : 2023/12/04 [11:28]

  © 새화순신문

 

류기준(더불어민주당·화순2) 전남도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포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와 균형발전을 위해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10월 공모를 거쳐 제출된 조례 가운데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조례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해 류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에서 주민을 연결하는 마을 매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주민 간 의사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미디어 활동으로 우리 고향인 농산어촌 마을을 살리고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했다.

특히 류 의원은 지역구인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장을 역임하던 당시 자발적인 주민 참여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터라 이번 수상이 갖는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류기준 의원은 “나와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하는 변화가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