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곤 전 화순군수, 12월 7일 나주에서 출판기념회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3/12/05 [15:47]

충곤 전 화순군수, 12월 7일 나주에서 출판기념회

새화순신문 | 입력 : 2023/12/05 [15:47]

  © 새화순신문

 

구충곤 전 화순군수가 오는 127오후 3나주 동신대학교 한방병원 2층 대강당 <문화에서 길을 찾다> 출판기념회와 토크쇼를 열고 나주·화순지역 국회의원 도전에 나선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대철 제23대 대한민국헌정회 회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강인규 전 나주시장, 김병원 전 농협중앙회장 등이 토크쇼 패널로 참여한다.

 

방송인 김미화 씨가 토크쇼를 진행하고, 구 전 군수의 광주 수창초등학교 동창인 가수 김연자 씨가 축하공연을 펼친다.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정계와 경제계 등 각계 인사들이 영상을 통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구 전 군수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다양한 문화적 유산을 갖고 있는 나주와 화순의 콘텐츠를 간략하게 개괄하면서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경제적 가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통시적 관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구 전 군수는 우리 음식에서 맛을 내는 기본적 양념이 씨간장이라면서 나주·화순 지역민들의 맛깔스럽고 풍요한 삶을 책임지는 씨간장 같은 정치인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구 전 군수가 펴낸 <문화에서 길을 찾다>는 크게 천년의 도시 목사골 나주와 하늘이 내려준 축복의 땅 화순으로 나뉜다.

 

나주편은 전라도 정신문화의 산실, 구국의 현장을 거닐다, 예술의 향기 피어나는 나주, 나주 사람들의 큰 이야기로 구성됐다. 또 화순편은 화순의 역사와 숨결, 마르지 않는 정신문화의 샘, 풍전등화 나라 병풍이 되다, 인생은 짧되 화순예술은 길다, 아름다운 화순 사람들의 이야기로 짜여졌다.

 

구 전 군수는 전남 화순에서 태어나 광주농고를 졸업하고 조선대 경영학사, 전남대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조선대 대학원 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전남도의원, 전남도립대학교 총장, 화순군수(2), 세계문화유산도시협의회 의장, 민주당 연청 전남회장, 영산강유역권 행정협의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