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자신감 up! 스피치 교실 운영
새화순신문 | 입력 : 2024/07/31 [06:17]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30일 드림스타트에서 여름방학 동안 언어발달 부진과 자신감 지원이 필요한 아동 13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스피치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말이 없고 의사 표현이 부족한 아동에게 보이스 트레이닝을 통해 음성 강화 및 발음을 교정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원만한 사회성을 기를 수 있게 마련됐다.
스피치교실 프로그램은 광주에 소재한 ‘양국진 스피치리더십학원’ 과 업무협약을 통해 취학아동 13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3주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월·화·수요일에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2층 배움터반에서 1시간씩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스피치 전문 강사가 이끄는 3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목소리 훈련 △발음교정 △호흡법 △이미지 메이킹 △임원 양성 △아나운서 △리더십 과정 △사회 진행 △회의 진행 등의 교육을 제공받는다.
군은 이번 스피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아동들의 발표력과 발표자신감, 리더십과 소통 능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개인지도로 스피치 기본 테스트 및 보이스 트레이닝, 자기소개, 낭독훈련 및 실습 과정 등의 교육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 이상 12세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새화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