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종천(62) 전 광주역사 민속박물관장이 7일 제2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재단은 지난 3월부터 공모 절차를 거쳐 구종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구종천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고향으로 다시 돌아와 기쁘다”며 “행정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관광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화순 이양 출신인 구 대표이사는 전남대학교(행정학과)를 거쳐 호남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1997년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구 대표이사는 광주광역시 대변인, 광주광역시 동구 부구청장을 역임했다. 공직 퇴직 뒤엔 광주역사 민속박물관 관장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새화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