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년 제2기 춘란스쿨 ‘개강’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5/11/08 [10:15]

화순군, 2025년 제2기 춘란스쿨 ‘개강’

새화순신문 | 입력 : 2025/11/08 [10:15]

  © 새화순신문

 

‘2025년 제2기 화순 춘란스쿨’ 개강식이 지난 5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춘란스쿨은 12월 3일까지 매주 1회씩 총 5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60여 명이 수강을 신청했다교육은 화순난연합회 박현기 사무국장이 춘란의 기초상식과 생리적 특성 재배 환경 조절법 분갈이 및 식재 요령 꽃눈 틔우기 심기 실습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개강식에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육과정과 향후 운영계획 안내춘란의 역사와 품종생육환경 등 기본 이론 강의가 이어졌다.

 

최홍남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 부단장은 춘란스쿨은 단순한 취미 교육을 넘어 지역의 난 재배 농가를 육성하고춘란산업화단지 조성과 연계한 전문 인력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단계별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해 지역 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소득 증대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은 최근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단을 산림과에서 농업정책과로 재배치했다농업기술센터에서 산림과로 지난 3월 재배치된 뒤 7개여월 만에 또 둥지를 옮긴 것.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