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농업인대학 개강

새화순신문 | 기사입력 2026/03/15 [08:54]

제19기 농업인대학 개강

새화순신문 | 입력 : 2026/03/15 [08:54]

  © 새화순신문

 

19기 화순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12일 화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19기 농업인대학은 복숭아과’ 단일 과정으로 운영된다올해 신입생은 62명이다.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총 100시간 과정으로 기후변화 대응 재배 관리 전정 실습 현장 견학 유통·마케팅 전략 등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특강은 미래농업연구소 소건영 대표가 강사로 나서 농산물 직거래 전략 및 분쟁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농가의 판로 확대 방안과 유의 사항 등을 중심으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최은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기술과 경영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생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지역 농업 발전을 이끄는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화순군 농업인대학은 지난 18년간 37개 과정을 운영하며 1,28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광고